본문 바로가기
건강

대추야자 효능 8가지 심층정리

by 눈치빠른놈 2021. 1. 16.

대추야자 효능

대추야자 사진

대추야자란 무엇인가?

대추야자는 세계 많은 열대 지역에서 재배되는 나무열매입니다. 요즘 매우 인기가 있는데요. 대추야자의 건조 여부는 겉모양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주름진 피부는 건조함을 나타내고, 매끄러운 피부는 신선함을 나타냅니다. 품종에 따라 다르지만 신선한 대추야자는 크기가 상당히 작고 색깔은 밝은 빨강부터 밝은 노랑까지 있습니다. 대추야자는 쫄깃하고 단맛이 납니다. 그것들은 또한 여러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고 다양한 장점과 용도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대추야자의 8가지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대추야자는 건조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대부분의 신선한 과일보다 높습니다. 대추야자의 칼로리 함유량은 건포도나 무화과 등 다른 말린 과일의 칼로리 함유량과 비슷합니다. 대추야자의 칼로리의 대부분은 탄수화물에서 나옵니다. 나머지는 아주 적은 양의 단백질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그 칼로리들에도 불구하고 대추야자는 섬유질 외에도 몇 가지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100g 포함된 영양소 
- 칼로리:277
- 탄수화물: 75그램
- 섬유:7그램
- 단백질:2그램
- 칼륨: RDI의 20%
- 마그네슘: RDI의 14%
- 구리: RDI의 18%
- 망간 : RDI의 15%
- 철: RDI의 5%
- 비타민 B6: RDI의 12%

 

 

2.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충분한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은 전체적인 건강에 있어서 중요합니다. 식이섬유는 변비를 막는 것으로 소화 기계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서는 하루 7개의 대추야자를 21일 동안 섭취한 21명이 대추야자를 먹지 않는 경우와 비교해서 대변의 빈도가 개선되면서 배변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혈당 조절에 유익할지 모릅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늦추고 식사 후에 혈당치가 커지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항산화 물질이 많습니다.

대추야자는 몇가지 병의 예방을 하며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제공합니다. 항산화 물질은 체내에서 유해한 반응을 일으키고 병으로 이어질 가능성 있는 불안정한 분자인 프리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무화과 나무나 자두 등의 과일과 비교했을 때 대추야자의 항산화물질이 더 많습니다. 대추 야자에서 가장 강력한 3가지의 항산화 물질의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플라보노이드 : 플라보노이드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가능성 있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고 당뇨병, 알츠하이머 병 및 특정 종류의 암의 위험을 줄일 가능성에 대해서 연구되고 있습니다.

- 카로티노이드 : 카로티노이드는 심장의 건강을 촉진하는 것이 증명되고 있으며, 황반 변성증 등의 눈에 관련하는 장애의 위험을 줄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 페놀산 : 그 소염 작용으로 알려진 페놀산은 암이나 심장병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4. 뇌의 건강에 좋습니다.

대추 야자를 먹으면 뇌 기능의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추야자가 뇌의 인터류킨6(IL-6)등의 염증을 저하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 수준의 IL-6은 알츠하이머 병 같은 신경 변성 질환의 위험이 높은 것에 관련하고 있습니다. 또 동물 실험에서는 뇌 속에 페스트를 형성할 수 있는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의 활성을 저하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플라크가 뇌에 축적되면 뇌세포 간의 소통이 억제되고, 최종적으로 뇌 세포사나 알츠하이머 병에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떤 동물 실험에서는 대추 야자를 섞은 먹이를 준 쥐는 그렇지 않은 쥐와 비교했을 때 기억력과 학습 능력이 크게 향상하고 불안 관련 행동도 적은 것을 알았습니다. 대추야자의 잠재적인 뇌를 활성화하는 특성은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한 염증을 경감하는 것이 알려진 항산화 물질의 함유량에 기인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은 임상 연구가 필요합니다.

 

 

5. 자연분만을 촉진시킵니다. 

임신중인 여성의 만기분만을 촉진 및 완화가능성에 대한 날짜가 연구되고 있습니다. 임신의 마지막 몇 주 동안 이러한 과일을 먹으면 자궁경부의 확장이 촉진되어 진통 유발의 필요성이 감소될 수 있습니다. 또, 출산 시간의 단축에도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기일의 4주전에 하루 6알을 섭취한 69명의 여성은, 자연적으로 출산할 가능성이 20%높으며, 그것을 먹지 않은 여성보다 분만 시간이 큰폭으로 단축되었습니다. 154명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별도의 연구에서는 대추야자를 먹지 않은 사람은 먹지 않은 사람에 비해 유산될 가능성이 훨씬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추야자는 진통을 촉진하고 진통 기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은데, 이러한 효과를 확인하려면 연구가 더 필요합니다. 임신 중 날짜의 역할은 옥시토신 수용체에 결합하여 체내 옥시토신의 효과를 모방한 것처럼 보이는 화합물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옥시토신은 출산 시 진통을 일으키는 호르몬입니다. 대추야자에는 타닌도 들어있습니다. 타닌은 수축을 촉진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나 있는 화합물입니다. 또한 분만 중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천연 설탕과 칼로리가 뛰어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6.뛰어난 천연 감미료입니다.

대추야자에 들어 있는 천연 당인 프룩토스의 공급원입니다. 따라서 대추야자는 매우 달고 미묘한 캐러멜 맛이 납니다. 그것들이 제공하는 영양소, 섬유, 항산화 물질에 의해 조미료인 백설탕의 건강한 대체품이 됩니다. 설탕 대신 대추야자를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블렌더로 대추야자를 물과 섞는 것을 통해 만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레시피로 설탕 1컵이 필요한 경우, 대추야자 페이스트 1컵으로 대체합니다. 대추야자는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그래도 칼로리가 매우 높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 기타 잠재적인 건강상의 효능

대추 야자에는 아직 널리 연구되지 않은 다른 몇가지 건강상의 효능이 있다고 주장되고 있습니다.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은 유망합니다만, 결론을 내기 전에 더 많은 인간의 연구가 필요합니다.

 

- 뼈의 건강 : 대추 야자 열매에는 링,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 여러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골다공증 등 골 관련 상태를 예방할 가능성에 대해서 연구되고 있습니다.

- 혈당 조절 : 대추 야자는 혈당 지수, 섬유, 항산화 물질이 낮아 혈당치 조절에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것들을 먹는 것은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8.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대추야자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용도가 다양해 맛있는 간식이 됩니다. 아몬드, 견과류 버터, 소프트 치즈 등 다른 식품과 조합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대추야자는 매우 접착성이 있기 때문에 쿠키나 바 등의 구운 과자의 바인더로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대추야자를 사용하여 샐러드 드레싱이나 마리네 등의 소스를 달거나 스무디나 오트밀로 블렌딩할 수도 있습니다. 대추야자는 칼로리가 높고 단 맛이 나기 쉽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적당히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대추야자는 당신의 식이요법에 포함시켜야 할 매우 건강한 과일입니다. 이들은 몇 가지 영양소, 섬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그것들은 모두 소화 개선에서 질병의 위험 감소에 이르기까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식사에 대추야자를 추가하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것들을 먹는 인기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다양한 요리의 천연 감미료로 먹는 것입니다. 또한 훌륭한 간식을 만듭니다. 건조한 형태로 대추야자를 찾는 것이 가장 쉬운데, 이들은 신선한 과일보다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추야자는 영양가가 높고 맛있기 때문에 확실히 식사에 추가할 가치가 있습니다.

댓글